서해안 힐링의 섬 원산도는 2019년 보령시 원산도와 태안군 안면도를 잇는 ‘원산 안면대교’를 개통하였습니다.
그동안 대천여객선 터미널에서 출발하는 원산도행 배편밖에 없어 교통 제약이 많았었으나 이제 원산 안면대교의 개통으로 전국 어디서든지 수시로 왕래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원산도는 테마랜드 조성 사업 및 각종 관광 사업을 통하여 지역개발 가속화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 쉴 거리 등 관광·휴양에 한걸음 더 다가가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추후 원산도는 원산도해수욕장을 중심으로 관광객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시골은 촌스럽고 할 게 없다는 이미지 탈피를 위하여 협회 회원들과 많은 연구를 하였습니다.
기존 민박에 의존하던 숙박시설은 현재 펜션, 콘도, 민박, 캠핑(텐트) 장 등 다양하게 준비할 것이며 원산도만의 특색 있는 카페, 각종 특산품 판매 그리고 계속된 관광객들의 증가 추세에 따라 다양하고 깨끗한 편의시설 및 편의제공에 힘쓰겠습니다.
전에는 여름철에만 관광객에 집중하였다면 지금은 각종 체험, 축제도 함께 개최하여 계절적 한계를 극복하여 사계절 모두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끝으로 주민들과 관광객들 모두 서로 배려하고 공존하는 원산도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원산도를 찾는 모든 관광객 여러분들 좋은 추억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